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먹는 것에 대한 제약이 많습니다. 마냥 샐러드만 먹게 되면 오히려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영향학적으로도 우수한 음식은 바로 햄버거입니다. 적당한 탄수화물과 단백질 야채까지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헬스 다니시는 분이나 몸매를 관리하시는 분들 맥도널드 햄버거 드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칼로리는 비교적 적고 몸매 관리에 좋은 맥도날드 메뉴를 소개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햄버거를 추천하는 이유
생각을 해본다면 햄버거는 대표적인 패스트푸드로 각종 소스가 들어가고 기름진 패티가 들어가서 건강에 매우 안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떤 버거를 먹느냐에 따라서 영양분포가 다르게 되어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햄버거 번은 적당한 탄수화물을 유지할 수 있고 소고기 패티에서는 단백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버거의 종류에 따라서 야채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과하게만 먹지 않는 다면 매우 좋은 식품으로 꼽힙니다.
▶맥도날드 햄버거 주의사항
위에서 소개해 드린 대로 종류에 따라 햄버거는 매우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기에 부가적인 음식을 같이 먹게 되면 다이어트에 매우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맥도날드 세트 메뉴를 주문하게 되는데 여기에 나오는 감자튀김은 기름기를 많이 담고 있는 튀김류에 감자로 만들어져 탄수화물이므로 섭취 전에 빼고 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튀김으로 만들어진 패티는 좋지 않습니다.
▶맥도날드 햄버거 중 피해야 할 음식
주로 튀겨진 패티와 소스가 많은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불고기버거, 맥치킨모차렐라버거 등이 있습니다.
▶맥도날드 햄버거 메뉴 추천 (괄호 안 영양소 기준치)
더블 쿼터 파운더 치즈 시리즈
·칼로리 770kcal
·당 10g (10%)
·단백질 50g (91%)
·나트륨 1151mg (58%)
·포화지방 20g (136%)
일명 쿼파치라고 불리는 더블쿼터파운더 치즈는 두툼한 고기패티에서 풍부한 단백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쿼파치 시리즈에는 패티가 1장인 쿼터 파운더 치즈가 있고 패티가 2장인 더블 쿼터 파운더 치즈가 있으며 패티가 3장은 트리플 쿼터 파운더 치즈가 있습니다. 그중 적당한 양과 듬직한 포만감을 얻을 수 있는 더블의 경우는 단백질을 최대 91%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포화지방이 아쉽긴 하지만 당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 몸매 관리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맥도날드 버거입니다.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칼로리 501kcal
·당 9g (9%)
·단백질 24g (44%)
·나트륨 1102mg (55%)
·포화지방 3g (17%)
분명 튀긴 패티는 피해야 하는데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가 맥도날드 버거 메뉴로 추천되는 이유 궁금하시죠? 바로 적당한 단백질과 낮은 포화지방입니다. 이유는 바로 닭가슴살로 만들어낸 패티입니다. 두둑한 닭가슴살에는 단백질이 매우 응축된 어이 써서 칼로리도 비교적 적고 포화지방도 적어 부담 없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빅맥
·칼로리 582kcal
·당 8g (8%)
·단백질 27g (49%)
·나트륨 902mg (45%)
·포화지방 11g (71%)
빅맥 칼로리는 582이지만 단백질의 함량이 27g으로 높은 편입니다. 소스도 많이 들어있지 않아 당도 적은 편입니다. 빵이 가운데에도 하나 더 있어서 포만감까지 갖춘 다이어트 햄버거입니다.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칼로리 570kcal
·당 14g (14%)
·단백질 29g (52%)
·나트륨 933mg (47%)
·포화지방 11g (72%)
두 장의 순 쇠고기 패티와 베이컨, 토마토, 양상추까지 더 해져 마니아층이 꽤 많은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역시 훌륭한 다이어트 햄버거로 꼽힙니다. 단백질이 높고 비교적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상하이 치킨 스낵랩
·칼로리 303kcal
·당 3g (3%)
·단백질 12g (21%)
·나트륨 812mg (41%)
·포화지방 3.7g (25%)
많이 먹고 싶지도 않고 칼로리는 챙기고 싶지만 단백질도 놓칠 수 없다면 상하이 치킨 스낵랩을 추천드립니다. 위에 소개했던 메뉴들 중 가칼로리가 가장 낮은 편입니다. 또띠아로 감싸져 비교적 라이트 하며 양상추까지 있어 아삭 거림도 즐길 수 있습니다.